■ 세계 여성 부자 순위와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재산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이 점입가경입니다. 결국엔 삼성그룹 부회장인 이재용 부회장이 구속이 되는 지경까지 이르렀고 이와 함께 동생인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주목을 받고 있네요. 금일 포브스지에서도 메인으로 이 사건을 다루고 있을 만큼 관심이 가는 글로벌 뉴스입니다. 꼭 구속을 해야했는지 그리고 그게 무슨 의미가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대한민국 국민으로 씁슬한 마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세계 여성 부자 순위와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재산 순위를 알아보고 세계에서 영향력 있는 여성이 누구인지 확인해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의 기준은 2017년 2월 17일 포브스 기준입니다.

 

■ 세계 여성 부자 순위

 

세계에서 돈이 가장 많은 여성이 누구인지 혹시 아시나요? 그리고 그 재산이 얼마나 되고 어느 나라 사람일까요? 남성들에 비해 조금은 덜 알려져 있지만 순위를 보면 고개가 끄덕여지는 인물들입니다.

 

 

■ 세계 여성 부자 순위 TOP 5

 

세계에서 가장 재산이 많은 여성은 Liliane Bettencourt(94)입니다. 3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L'Orea 회장님이시죠. 전 세계 여성의 사랑을 받고 있는 샤넬과 함께 프랑스를 대표하는 화장품입니다. 연세가 많으셔서 활동을 하시는지 의문이긴 하지만 어쨌던 여성으로 세계 재산 순위 1위입니다. 이건희 회장니보다 약 3배 정도의 재산을 가지고 있네요.

 

그 뒤를 이어 세계 매출액 기준 1위 월마트가의 Alice Walton이 2위입니다. 3위에는 Jacqueline Mars, 4위에는 Maria Franca Fissolo, 5위에는 Laurene Powell Jobs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우리나라 여성 재산 순위 TOP5

 

우리나라 여성 재산 순위 1위는 예상하시는 것처럼 이건희 회장의 딸인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입니다. 사실 2위 또한 이서진 사장으로 이건희 회장의 두 딸이 국내 여성 재산 순위 1~2위입니다. 둘의 재산 차이가 크지 않아 변동의 가능성도 있지만 현재 기준으로 1위는 이부진 사장입니다. 한화기준으로 약 1조 8천억원입니다.

 

 

■ 세계에서 영향력 있는 여성 순위 TOP10과 이부진 사장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여성은 Angela Merkel(앙겔라 메르켈, 1954~) 독일 총리입니다.  남성을 포함해도 전세계에서 3번째로 영향력이 있는 여성입니다. 2위는 이번 미국 대통령 선거에 패했지만 힐러리 클린턴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대선에서 승리하였다면 순위가 바뀌지 않았을까 하는 조심스러운 예상을 해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이부진 사장도 TOP 98위입니다. 여성으로서 재산 순위는 세계 980위 권으로 1,000위이내이며 영향력이 있는 여성으로도 100위 이내에 포함되는 글로벌적 인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