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메라리가 순위에 앞서

 

프리메라리가 순위에 앞서 프리메라리가에 대해 알아보고 2017년 3월 19일 현재 라리가 순위와 득점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리메라리가란?

 

1929년 출범한 스페인 프로 축구리그다. 흔히들 줄여 '라리가'라고도 한다. 프리메라리가는 타 리그와 달리 화려한 공격과 기술 축구를 중심으로 발전하였고 전 세계인의 눈을 행복하게 하는 축구를 선사한다. 과거 지네디 지단, 호나우두, 루이스 피구와 같은 스타들이 있었고 현재에는 지구에 두 외계인인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활약 중이다. 20개 팀이 경쟁하고 매년 하위 3개 팀은 2부 리그인 세군다 디비시온으로 강등된다.

 

▶ 프리메라리가와 엘 클라스코

 

프리메라리가의 양대 산맥이자 전통의 라이벌은 FC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다. 이 두 팀이 우승을 양분하고 있으며 레알 마드리드가 32번, FC 바르셀로나가 22회 우승을 나누었다. 전 세계인과 스페인 팬을 사로잡는 이 두 팀의 대결을 '엘 클라스코'라 한다. 현재 대한민국의 미래인 백승호, 장결희, 이승우가 FC 바르셀로나 하부 리그에서 뛰고 있다.

 

▶ 프리메라리가 팀

 

출처 : 다음백과

 

 

■ 프리메라리가 순위

 

매년 프리메라리가 순위는 특별한 일이 없다면 1, 2위는 FC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를 제외하고 그 외로 평가할 수 있다. 올해는 세비야 FC의 약진이 돋보이는 이유다. 2위 FC 바르셀로나와 승점 3점차이에 불과하다. 스포츠는 항상 이변이 있어 볼 거리가 있는 것인데 2017년 이와 같은 일이 벌어질지 흥미거리다.

 

2017년 3월 19일 현재

 

■ 프리메라리가 대표선수(득점 순위)

 

출처 : Daum

 

축구의 꽃은 뭐니뭐니 해도 Goal이다. 그래서 수비수에 비해 공격수의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모든 포지션이 중요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위 득점(골) 순위를 통해 본 대표선수를 소개합니다. 기준은 2017년 3월 19일 현재 기준입니다. 득점 순위 TOP10 1~3위를 살펴보면 FC 바르셀로나와 레알마드리드 소속의 선수들입니다. 외계인의 선두주자 격인 리오넬 메시(23)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19)가 1, 3위를 위치하고 있으며 메시의 동료선수인 루이스 수아레즈(21)가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