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행동 이해하기

 

▶ 강아지 행동과 교감

 

강아지의 행동을 이해한다는 것은 교감을 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우린 강아지의 행동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을까요? 가장 일반적인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특히 이런 분들은 꼭 읽으셔야 합니다. 아이게에 아무리 훈련을 시켜도 잘 되지 않을 경우입니다. 아마도 강아지와 견주님이 잘못된 메세지로 행동하기 때문은 아닐까요? 강아지 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훈련의 첫걸음입니다.

 

 

▶ 강아지 행동 : 스트레스

 

사람과 마주봤을 때 강아지 귀가 머리 뒤로 바짝 붙어 있거나 입술을 핥거나 눈이 동그래진 모습이라면 강아지가 낯선 사람에게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강아지와 산책을 할 때 아이가 몸을 부르르 터는 것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는 표현이고, 바닥을 킁킁 거리는 것은 사람들의 부담스런 시선을 벗어나려는 행동입니다.

 

▶ 강아지 행동 : 반가움과 즐거움

 

강아지들은 꼬리로 상당히 많은 바디 랭귀지를 한다. 꼬리를 하늘로 향해 바짝 세우는 것은 긴장감 때문이며, 꼬리를 프로펠러처럼 돌리는 것은 반가움과 즐거움을 표현하는 것이다. 

 

▶ 강아지 행동 : '손'의 의미

 

많은 반려인이 기뻐 하는 행동 중 하나입니다. '손', '엎드려', '굴러' 등 우리 아이가 천재라서 아니면 주인님의 말을 잘 알아들어서일까요? 강아지 들이 명령에 바로 행동할 수 있는 것은 아이들이 사람의 언어를 알아들었기 때문이 아니라 보호자의 바디랭귀지를 이해했기 때문입니다.

 

▶ 강아지 행동의 진정한 이해

 

다양한 강아지 행동을 이해하고 아이들의 입장에서 대화를 시작해야 한다. 이런 노력을 통해 반려동물을 우리의 반려자로 바꾸어 가는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