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부자 순위와 세계 재산 순위에 앞서

 

매월 세계 부자 순위와 세계 재산 순위를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매월 느끼는 것은 순위가 계속 바뀔 만큼 변동이 잦다는 것입니다. 포브스 세계 부자 순위는 주식 평가액으로 순위를 정하다 보니 매일 매일 업데이트가 됩니다. 금일 포스팅은 2017년 3월 21일 현재 기준입니다.

 

 

 

세계 부자 순위에서 변하지 않는 것은 1위 빌게이츠입니다. 2016년 한때 Zara 창업자 Amancio Ortega가 1위에 잠시 오른 적이 있었지만 역시 오래가지 못하고 현재 기준은로 세계 재산 순위 4위입니다. 그리고 언제나 변함없이 Charse Koch와 David Koch 형제는 8~10위를 유지한다는 것입니다.

 

■ 세계 부자 순위와 세계 재산 순위 TOP10

 

▶ 세계 부자 순위 TOP5

 

2017년 세계 부자 순위 TOP1을 제외하고는 춘추전국시대라 불릴만 합니다. 절대 강자 없이 매월 매일 순위가 소폭 변동이 있습니다. 노블레스 오빌리주를 실천하고 있는 오바마의 현인 워런 버핏(Warren Buffet)이 TOP2로 최근 1년 사이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습니다. 그 뒤를 이러 트럼프 대통령과 선거 기간 중 다소 마찰은 있었지만 아마존의 창업자 제프 베소스가 처음으로 TOP3에 올랐습니다. 그 뒤를 이어 자라 창업자인 아만시오 오르테가로 순위가 소폭 하락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TOP5는 세계 최연소 부자인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Mark Zuckerberg)입니다. 아마 머지 않은 미래에 이 청년이 세계 부자 순위 1위가 되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런 전망을 해봅니다.

 

 

세계 부자 순위 TOP6~10

 

세계 재산 순위 TOP6~10은 전월과 비교해서 큰 변동이 없었습니다. 멕시코의 통신 재벌 카를로스 슬림(Carlos Slim Helu)가 TOP6이고 그 뒤를 이어 오라클의 창업자 래리 앨리슨(Larry Elison)이 TOP7입니다. 앞서 말한 코크 형제가 언제나 같은 재산으로 공동 8위입니다. 마지막 TOP10은 마이클 블럼브그입니다.

 

 

■ 세계 부자 순위와 세계 재산 순위 결론

 

세계에서 재산이 가장 많은 사람의 사업 영역이 골구루 분포되어 있습니다. 이 중 단연 돋보이는 것은 IT 분야가 세계 부자 순위에서 단연 돋보입니다. TOP10 중 IT 분야는 빌게이츠, 제프 베소스, 마크 주커 버그 래리 앨리슨으로 4명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금융업 분야의 워렌 버핏, 마이클 블럼브르 2명이고 제조업 분야는 나머지 아만시오 오르테가, 카를로스 슬림, 코크 형제 4명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