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릴린 먼로(Marilyn Monroe, 1926~1962) 그녀는 누구인가?

 

우린 마릴린 먼로를 어떻게 알고 있을까요? 어떤 이는 금세기 최고의 할리우드 톱스타로 또 어떤 사람은 마릴린 먼로와 케네디를 또 다른 사람은 석연치 않은 그녀의 사망이유를 뜨올릴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스테리한 그녀의 사망이유까지 풀 스토리(Full Story)를 담아보겠습니다. 내용이 조금은 길기 때문에 바쁘신 분들은 동영상부터 보세요.

 

"우리는 모두 스타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빛날 자격이 있습니다." " 나는 단 한번도 행복한 적이 없었습니다." 너무나 상반된 말을 남긴 만인의 연인이다. 이 두마디로 그녀의 삶을 미루어 짐작할 수있다.

 

마릴린 먼로(Marilyn Monroe, 1926~1962)

 

세계 최고 은막의 스타 마릴린 먼로는 이 세상 모든 남성들의 로망이자 섹스 심볼이 될 만큼 화려하고 빛나는 여배우의 삶을 살았지만, 그녀의 실제 삶은 단 한 번도 행복한적이 없었을 만큼 그림자의 삶이었다. 그러나 누구도 부인하지 못하는 명백한 사실은 마릴린 먼로 이전에도 이후에도 그녀를 능가하는 여배우는 두 번다시 나오지 않을 거라는 사실이다.

 

단 너무나도 아쉬웠던 점은 누구보다 행복을 갈구했던 그녀가 행복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녀의 외모만큼이나 행복했더라면 그녀의 따뜻한 미소를 볼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마릴린 먼로 삶의 빛과 그림자 Go Go~

 

 

마릴린 먼로의 유년시절과 첫 결혼

 

그녀의 유년시절은 불운과 불행의 연속이었습니다. 그녀의 본명은 노마진 모텐슨입니다. 7살 이후부터 양부모 손에 맡겨져 첫 결혼을 하기 까지 입양과 버림 받기를 반복하면서 7곳의 가정을 가질 정도로 고아원과 길거리를 전전했습니다

 

16세때 결혼을 하게 되었고 그녀의 불우했던 유년 시절을 보상받을 만큼 행복한 나날을 보내게 됩니다. 그러나 세계2차대전은 그녀의 남편을 부르게 되었고 혼자 남겨지게 되었습니다. 즉 다시 혼자가 되어버린 것입니다. 그녀는 생계를 위해 사진모델을 하게 되고 활동 중 사진작가, 조수 등과 넘지 말아야 될 선을 넘게 됩니다. 남편이 귀국을 하였지만 불륜으로 인해 이혼을 하면서 첫 결혼도 막을 내리게 됩니다.

 

마릴린 먼로

 

그녀의 상징 금발과 마릴린 먼로의 탄생

 

합의 이혼 이후 본격적인 모델과 영화배우 활동을 시작함과 동시에 그녀의 트레이드 마크인 금발 염색을 하게 된다. 또한 마릴린 먼로라는 새이름을 가지게 됩니다. 우리가 아는 마릴린 먼로의 탄생은 이렇게 이루어집니다. 금세기 만인의 연인이자 섹스 심볼의 탄생입니다.

 

20C FOX(폭스)사는 그녀의 성공을 의심하지 않았고, 그녀의 육감적인 몸매, 뇌쇄적인 눈빛은 섹스심볼로서 이미지를 입혔다. <신사는 금발을 좋아해>외 다수의영화에 출현하면서 그녀의 이미지는 폭발적으로 극대화되었다.  즉 티켓파워가 보장이 되는 부동의 톱 배우가 된 것이다.

 

* 깨알 상식 : 티켓 파워가 보장된 여배우였지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은 단 한 번도 받지 못했다.

 

마릴린 먼로와 아카데미상은 인연이 없었다

 

무명시절의 누드사진과 위기 극복

 

호사다마라 했던가? 승승장구하던 그녀에게도 위기가 찾아온다. 무명시절 50달러를 벌기 위해 찍은 누드사진 협박 전화였다. 보수적인 그 시절 문제가 아니라 현재에도 치명적일 수 있는 사건이다. 그러나 그녀는 당당하게 대중에게 사실을 말하였고 대중도 이를 이해했다. 그녀의 무명시절 누드 사진도 그녀의 성공일로를 막을 수 없었다.

 

 

조디마지오와 결혼하다

 

당대 메이저리그 슈퍼스타이자 명예의 전당 헌액자 조 디마지와 두 번째 결온을 한다. 그러나 그녀의 생활과 조 디마지오가 원하는 여성상과는 거리가 멀었다. 조 디마지오는 가정에 헌신적이고 정숙한 아내를 원했다. 그러나 그녀의 이미 만인의 여인이었다. 조 디마지오와 이혼을 하게 한 결정적인 사진 한 장이 아래에 있다. 비록 합의 이혼을 하였지만 그녀가 남긴 이 사진 한장은 그녀를 떠올리는 가장 대표적인 이미지다. 조 디마지오는 이 사진을 보고 화를 참지 못해 구타를 하고 결국 합의 이혼을 했다.

 

조 디마지오와 이혼의 계기가 된 사진 한 장

 

비록 합의 이혼을 하였지만 두 사람은 진정으로 사랑하였다. 서로 원하는 결혼생활의 차이는 있었지만 마릴린 먼로가 자살(의문사 가능성이 더 크죠)하자 조 디마지오는 장례식을 직접 지휘하였다. 뿐만 아니라 그녀의 무덤에 매일 찾아와 꽃을 갈아주었다고 합니다.

 

마릴린 먼로와 조 디마지오

 

마릴린 먼로와 케네디

사실 그녀를 자살에 이르게 하고 파멸시킨 것은 케네디 형제였다. 그 유명한 케네디의 생일 축가 'Happy Birthday To You'가 비극의 시작이었다. 대통령의 연인이란 사실은 언론과 정계의 핫이슈가 되었다. 케네디 형제를 향한 공격과 압박이 도를 넘자 그들은 마릴린 먼로를 멀리하게 된다. 귀찮고 지겨워지자 헌신짝처럼 그녀를 버린 것이다.

 

마릴린 먼로와 케네디

 

마릴린 먼로의 자살

 

케네디 형제의 배신은 그녀를 심각한 정신적 공황상태로 만들었고 마약과 약물 중독으로 이어졌다. 결국 정신병원에 수감되었고 말년에 그녀가 느낀 비참함, 수치심, 초라함은 정신분열과 성격파탄으로 이어진다. 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자살을 했다는 것이 현재까지 알려진 마릴린 먼로의 삶입니다.

 

마릴린 먼로의 죽음

 

마릴린 먼로 사망이유, 그녀는 정말 자살했을까?

 

아래의 동영상을 보시면 알게 되겠지만, 그녀가 자살을 했을거라는 증거는 전혀없다. 오히려 그녀는 재기하여 새로운 삶을 살려 노력하고 있었다. 그녀의 사망이유를 자살로 몰아가면서 증거인멸의 자료, 증인의 의무사, 재수사 등 이해하기 힘든 일이 벌어졌다. 수사과정에 있어 석연치 않은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니었고 이내 음모론이 대두되었다. 과거에도 그렇고 현재에도 그녀가 자살했다고 믿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녀는 침묵할 뿐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