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프 규칙과 스트로크 플레이

 

이번 포스팅은 골프 규칙과 스트로크 플레이의 뜻과 경기방식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 골프 규칙

 

1. 일반적이 골프 규칙(General)

 

골프의 게임은 본 규칙에 따라 1개의 볼을 티잉 그라운드에서 홀에 넣을 때 까지 1 스트로크 또는 연속적인 스트로크로써 플레이하는 것으로 이루어진다.

 

2. 볼에 미치는 영향(Exerting Influence on Ball)

 

규칙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플레이어와 캐디는 볼의 위치 또는 그의 움직임에 영향을 주는 어떠한 행동도 해서는 안된다. 본항의 반칙은 매치 플레이는 그 홀의 패. 스트로크 플레이는 2타 부가. 주 : 본 1조 2항의 중대한 반칙인 경우 위원회는 실격의 벌을 부가할 수 있다.

 

3. 합의의 반칙(Agreement to Waive Rules)

 

플레이어들은 규칙의 적용을 배제하거나 부가된 벌을 삭제할 것을 합의해서는 안된다. 본항의 반칙은 매치 플레이는 양사이드 모두 실격. 스트로크 플레이는 관계경기자의 실격.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플레이 순번을 위반한 플레이에 관한 합의에 대해서는 제10조2항c 참조)

 

4. 규칙에 없는 사항(Points Not Covered by Rules)

 

경기에 관한 쟁점이 규칙에 없는 사항은 형평의 이념에 따라 재정하여야 한다.

 

 

▶ 스트로크 플레이(Storke Play)

 

1. 우승자(Winner)

 

정규의 라운드 또는 그 이상의 라운드를 최소타수로 플레이한 경기자가 우승자이다.

 

2. 홀 아웃의 불리행(Failure to Hole Out)

 

 경기자가 어떤 홀에서 홀 아웃을 이행하지 않고 다음 티잉 그라운드에서 스트로크하기 전, 또는 마지막 홀에서 퍼팅 그린을 떠나기 전에 자기의 잘못을 시정하지 않고 그린을 떠나면 그 경기자는 경기 실격이다.

 

3. 처리에 관한 의문(Doubt as to Procedure)

 

a. 처리 스트로크 플레이에 한하여 경기자가 한 홀의 플레이 중에 자기권리 또는 볼의 처리에 대하여 의문이 있을 때에는 벌없이 제2의 볼을 플레이할 수가 있다. 경기자는 의문이 생겼을 때 다음 행동을 취하기 전에, 본 규칙에 의한다는 그의 결심과 규칙이 허용하면 스코어로 채택하고자 하는 볼을 미리 마커 또는 동반경기자에게 선언해야 된다. 경기자는 두 볼의 스코어가 같은 경우를 제외하고 스코어 카드를 제출하기 전에 그 사실을 위원회에 보고해야 된다. 이것을 이행하지 않으면 경기에 실격된다.

 

b. 그 홀의 스코어 경기자가 선택한 처리가 규칙에 적합한 것이라면 선택한 볼의 스코어가 그 홀의 스코어가 된다. 만일 경기자가 취한 처리와 볼의 선택을 사전에 마커나 동반경기자에게 통고를 하지 않고 그 원구에 대한 처리가 규칙에 적합한 경우, 원구쪽의 스코어를 채택하지 않으면 안된다. 다만, 플레이 되고 있는 두 볼이 다 원구가 아닌 때에는 먼저 인 플레이된 볼의 스코어를 채택해야 된다. 주: 제3조 3항에 의한 제2의 볼은 제27조 2항에 의한 잠정구가 아니다.

 

4. 규칙준수의 거부(Refusal to Comply with a Rule)

 

경기자가 다른 경기자의 권리에 영향을 주는 규칙리행을 거부할 때 실격이 된다.

 

5. 일반의 벌(General Penalty)

 

스트로크 플레이에서는 따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반칙의 벌은 2타이다.

+ Recent posts